기미잡는 VRM 레이저 토닝
VRM 레이저 토닝은 1064nm 파장대의 큐스위치 모드로 균일한 빔을 조사하여 주위 피부 조직에 대한 손상과 흉터를 줄여 기미부위의 멜라닌 색소만을 선택적으로 파괴하는 치료기법입니다.
- 표피에 있는 기미에만 효과적임.
- 악성 기미에도 효과적!
- 선택적으로 기미색소만을 파괴하고 열로 인한 멜라닌세포 자극을 최소화한 기법이며 순간적인 고출력 파워로 피부심층 색소만을 선택적으로 흡수하여 제거함.
장점
- 기미, 주근깨, 검버섯, 잡티, 오타씨 모반, 각종 색소 침착을 개선시켜 줍니다.
- 넓은 모공, 잔주름도 함께 개선해 시술과정이 간편합니다.
- 5~10분 정도로 시술시간이 짧습니다.
- 색소침착이나 기미가 쉽게 짙어지는 등의 부작용 우려가 없습니다.
- 마취 없이 시술하며 통증, 출혈, 딱지, 감염 등의 우려가 적습니다.
-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습니다.
시술 횟수
주 1회로 총 10회를 기본으로 치료하며 80%이상 개선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다른 치료와 함께 시행 시 더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.
- VRM 레이저 토닝을 통해 기미를 완전히 없앨 수는 있지만, 기미의 특성상 쉽게 재발되고 악화되기 때문에 시술 후 반복적인 햇빛 노출이나 노화로 인해 재발할 수 있습니다.
- 그렇기 때문에 기미를 깨끗이 제거한 후에도 1-2개월에한 번씩 유지 치료와 관리가 필요합니다.
IPL
IPL이나 I2PL 적응증
- 주근깨, 잡티, 검버섯 등 색소 질환
- 안면홍조, 여드름 홍조
- 실핏줄, 홍반, 다크서클 등 혈관이나 혈액순환의 문제
- 거칠고 칙칙한 피부톤
- 피부노화로 인한 잔주름
- 늘어진 모공
- 제모
IPL, I2PL 시술과정
-
치료 전에 지속적으로 복용하는 약이 있다면 반드시 IPL 치료 전에 의사에게 말해야 합니다.
* 피부과 약 중에서 홍조 때문에 약을 복용하고 있다면 치료하기 3일 전에는 복용을 중지하십시오. - 여드름 치료제나 미백제 혹은 주름 제거 목적으로 사용하는 레틴 A연고나 레티놀 성분이 들어있는 화장품은 치료 하루 전에는 바르지 않아야 합니다.
- 치료 후 약간의 붉은 기가 3~4시간 지속될 수 있으며, 주근깨나 기미 등 색소가 있던 부위는 치료 후에 일시적으로 색깔이 더 진해지지만 1주일 정도 지나면서 원래 색깔보다 더 옅어지게 됩니다.
- 시술 후 세수나 가벼운 샤워, 그리고 가벼운 화장을 하셔도 됩니다. 하지만 뜨거운 욕탕에 들어가시거나 심하게 운동을 해서 땀을 내는 것, 또는 마사지를 하는 것은 약 5일 정도 피하도록 하십시오.
- 가피(딱지)가 너무 일찍 떨어지는 것은 좋지 않으므로 문지르지 않도록 주의합니다.
- 햇볕에 노출되지 않도록 치료 전이나 후에도 자외선 차단제를 계속해서 사용해야 합니다.
- 지속적인 치료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시술 후 3~4주 사이에 반복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.
- 피부 타입에 따라 일시적으로(약 1주 정도) 색소 침착이 생길 수 있습니다. 그러나 치료를 반복하면서 좋아지게 됩니다.
IPL 제모
IPL 제모의 효과와 장점
털의 일생은 성장기 - 휴지기 - 퇴행기로 레이저나 IPL에 반응하는 털은 성장기에 있는 털입니다.
제모를 거듭 할수록 성장기 털 숫자가 적어지며 털이 가늘어지고 성장속도가 느려집니다.
- 시술을 받을수록 주변 피부는 매끄러워지는 부가적 효과도 있습니다.
- 피부타입에 영향을 덜 받으면서 한꺼번에 넓은 면적을 치료할 수 있어 시술시간이 짧은 장점이 있습니다.
키 크는데 도움이 되는 생활습관
IPL 제모 시술 횟수는 얼마나?
- 1 보통 1~2개월 간격으로 최소 5회 정도 하게 되며, 개인에 따라 10회까지도 하게 됩니다.
- 2 평소 면도를 자주 했던 경우에는 1~2회 정도 더 필요하기도 합니다.
- 3 만족할 만큼 제모가 되었다면 유지를 위해 1년에 1회 정도 관리를 해주면 효과가 지속됩니다.
IPL 제모 후 관리
- 시술 후 그 다음날부터 바로 샤워는 가능하지만 환부를 문질러서 자극을 주지 않도록 합니다.
- 붉은 점이 남아 있는 동안에는 직사광선을 피하고, 색소 침착 방지를 위해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합니다.
- 레이저 제모 후 1~2일 정도 가려움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, 홍반이 2~3일 정도 지속되지만 모두 호전됩니다.
- 한달 이상은 자외선에 노출되지 않게 소매 있는 옷과 바지를 착용하고, 썬크림을 바르는 것이 안전합니다.
Microneedle Therapy System
MTS시술과정
- 마취연고를 바른 후 30~40분 대기
- 피부 상태 별 알맞은 길이의 미세침 롤러 사용
- 얕게 침투하는 침 : 일상생활에 별 지장을 초래 하지 않음
- 깊게 침투하는 침 : 2~3일간은 심한 홍반이 나타나고, 4일~8일정 도는 옅은 홍반이 지속됨
- 시술이 끝나면 재생 약물을 시술부위에 도포
- 시술 후 3일 정도 지나면 홍반은 사라지고 부분적인 각질이 생기며 회복
MTS효과
- 시술 부위에 붉은 기운이 있는 동안 사우나, 땀을 많이 흘리는 과격한 운동, 음주는 피합니다.
( 위 사항들은 붉은 기운을 지속되게 합니다. ) - 시술 당일부터 요가, 스트레칭, 줄넘기 등의 운동은 가능하나 피부표면에서 땀이 증발되는 핫요가, 소독-물질 성분이 있는 수영장 이용 등은 삼가 합니다.
- 시술 당일 세수나 가벼운 샤워는 가능하나, 반신욕, 욕조 목욕 등은 피합니다.
- 시술 당일이나 그 다음 날 미세침으로 인한 금속 알레르기로 인한 가려움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.
- 이때 시술 부위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므로 반드시 피부과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.
- 시술 2~3일 후 생기는 가려움증은 치유가 되고 있다는 증거이므로 추가적인 치료가 필요 없습니다.
- 시술 후 생긴 각질을 제거하기 위해 스크럽제를 사용하면 안됩니다. 로션을 자주 발라 로션을 통해 각질이 자연스럽게 녹아 나올 수 있도록 합니다.
점, 검버섯
다시 재발되기 쉬운 점 검버섯의 색소성 질환은 그 뿌리까지 시원하게 뽑아 치료 해야 합니다.
점(nevus, birthmark, 모반)
검버섯(Age Spot)
그러나 요즘에는 운전을 많이 하거나 골프 등을 즐기는 젊은 여성들에서도 종종 검버섯이 생기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.
점과 검버섯의 레이저 치료
주로 색소레이저나 엔디 야그 레이저가 사용되는데 사마귀처럼 심하게 두드러져 있을 때는 이산화탄소 레이저나 어븀 야그 레이저로 표면부위를 제거한 후 색소 레이저로 마무리 치료를 해줍니다.
그러나 비교적 얇고 검은색을 많이 띤 검버섯은 피부 표면 부위에 생기므로 색소 레이저만으로도 치료할 수 있으며 치료가 쉽고 효과도 좋은 편입니다.
CO2(이산화탄소) 레이저
이산화탄소 레이저는 조직의 수분에 선택적으로 흡수되어 피부를 정교하게 파괴시킬 수 있어, 점, 검버섯, 사마귀, 쥐젖, 한관종 등 다양한 부위에 시술 가능합니다.어븀 야그 레이저
어븀 야그 레이저는 피부 조직을 정교하게 깎아 패인 부위는 새살이 돋게 하고, 돌출된 부위는 부드럽고 편평하게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.IPL
IPL은 복합 파장의 빛을 피부에 조사하여 최대한 피부손상을 줄이면서 얇고 넓게 퍼져있는 검버섯, 주근깨 등을 치료하기에 효과적인 시술법입니다.레이저 치료 후 주의사항
점을 뺀 자리는 살이 패인 흉터가 남을 수 있기 때문에 흉터치료에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.
- 병원에서 받은 약(재생연고, 항생제)은 제시간에 맞춰 바르고 치료부위의 물 접촉을 가급적 피하도록 합니다.
- 치료 후 일정 기간 목욕탕이나 찜질방 등에서 목욕하지 않습니다.
- 딱지가 생기기 전에 햇빛에 노출되면 쉽게 색소 침착이 일어나므로 딱지가 생기기 전에는 햇빛에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.
- 치료 후 2~3일 후면 딱지가 생기고, 7~10일 후면 떨어진다. 딱지 밑의 상처에서 피부가 완전히 회복되기 전에 딱지가 떨어지면 흉터가 남으므로 조심합니다.
- 절대 손으로 딱지를 떼지 않도록 주의합니다.
- 물 세안을 할 때 조심하고, 얼굴을 무리하게 문지르지 않습니다.
- 딱지가 떨어지면 자외선 차단제(SPF 25~35)를 반드시 바릅니다.
- 치료부위의 상처가 회복된 이후에는 화장이 가능하며, 평소보다 조금 짙게 화장하여 치료 부위를 보호하는 것이 좋습니다.
점, 검버섯과 같은 색소질환에 대한 QnA
-
점이 안 생기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?
일반적으로 20세 이전에 자외선에 의한 일광화상을 여러 번 경험한 경우 점의 숫자가 늘어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.
따라서 ‘자외선을 피하는 것’이 점을 예방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. -
점을 없애지 않으면 더 심해지나요?
후천적인 점의 경우 20대에 이르러 가장 많았다가 80대까지는 줄거나 없어지는 경향을 보입니다.
어릴 때는 모반세포들이 표피와 진피 경계부에 국한되지만 나이 들면서 진피층까지 깊게 자리잡고 증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. -
검버섯이 해가 지날수록 자꾸 커지며 새로 생겨 고민인데, 치료할 수 있을까요?
검버섯은 나이들면서 점차 그 수가 늘어나며 범위가 넓어집니다. 치료방법으로는 약을 발라서 검버섯 피부를 벗겨내는 박피술, 검버섯에 레이저 광선을 쪼여 제거하는 레이저 치료술과 전기 수술법 및 일반외과 수술 방법 등이 있습니다.
현재로는 레이저 치료법이 가장 흔히 쓰이며 효과도 우수합니다.
검버섯의 발생은 근본적으로 나이와 체질적인 요인이 많이 작용하므로 제거 시술을 받은 후에도 새로 생겨날 수 있음을 인지해야 합니다. -
레이저 치료 후 치료부위가 더 검게 변할 수도 있나요?
레이저 치료 부작용으로 과색소침착이 흔하게 생길 수 있습니다. 대개 6개월 이내 소실되기도 하고 일부는 남기도 하는데 특히 동양인에 이러한 경향이 강해 레이저 치료 후 6개월 정도는 자외선 차단제와 미백제를 꾸준히 사용해야 합니다.